형상(그림)과 배경은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key-word중에 하나 (공간디자인, 식재디자인, 시설물디자인 등)
.too-much 디자인이 되지 않기 위해.... - 디자인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예)
.(식재)공간에 파고라(or조형물)가 있으면, 파고라(or조형물)가 그림이 된다. 식재는 배경이므로 단순하게(화려하지 않게, 심플하게) 설계
.추가적으로 언급해서, 파고라만 있으면 그림이지만, 파고라에 글씨를 새긴다면 파고라는 배경, 글씨는 그림 - 파고라를 단순하게(화려하지 않게, 심플하게) 설계해야 글씨가 돋보인다.
.식물공간에 조형물이 있다면 조형물이 그림이고 식물은 배경, 조형물이 없다면 식물이 그림
.교목과 관목(or초화-아이뷰식물)가 있다면, 관목(or초화-아이뷰식물)이 그림, 교목은 배경
- 관목의 패턴이 매스감이 있다면(전통적인 식재패턴) --> 배경적 요소가 강해서 / 정갈하게, 심플하게, 시원하게, 공원스럽게 느껴진다.
- 관목이 아기자기 하면 --> 그림적 요소가 강해서 / 화려하게, 정원스럽게 느껴진다.
형상(그림)적 요소는 화려하게, 또는 집중도가 높게 --> 형상(그림)적 요소를 단순하게(심플하게, 시원하게) 설계하면, 공원스타일 같은 느낌이 된다. (특히, 식재에서)
배경적 요소는 단순하게(심플하게, 시원하게) --> 배경적 요소를 화려하게(복합하게) 설계하면, 강조해야할 형상(그림)이 나타나지 않아서 (설계 당시의 기대와 달리) 투머치 디자인이 되어 버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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