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래브위 녹지공간 하중 설계 사례
인공지반 하중 & 토심
구조설계 - 슬래브위를 지상주차장으로 간주하고 하중설계를 한다.
조경 – 조경구간(5KN)과 차로구간(16KN)의 상재하중 차이(67.48-49.88)만큼을 마운딩 & 수목무게로 배려하여 설계한다.
수목의 무게 검토(지하부, 지상부) ▷ 지하부는 상재흙에 포함/ 지상부는 상재하중(5.00)과 비교 검토한다.
'6. 인공지반, 옥상녹화&조경 > [인공지반] 하중&토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공지반/ 방근층이 필요? (0) | 2017.08.09 |
---|---|
건축구조기준,2016(KBC2016) (0) | 2016.12.05 |
흙을 고정하중(D)으로 보는 근거는? (0) | 2016.12.04 |
★'슬래브위 나무무게 산정'에 대한 입장정리 (0) | 2016.06.20 |
[수목하중] 인공지반위 계산식 (0) | 2016.06.07 |
댓글